1. 논문 [심사하기] 버튼 클릭
2. 새 창이 뜨면 심사할 논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심사용 논문을 다운로드 합니다.
② 투고정보 항목에서 논문명, 초록, 키워드, 분야 등을 확인합니다.
③ 심사가 불가능하면 우측 상단의 심사반려를 클릭합니다.
3. 심사의견과 심사내용을 입력합니다.
(1) 심사표 입력
입력하신 심사표 배점과 총점에 따라 심사결과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통과,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2) 논문심사서 입력
논문심사에 참고하시도록 심사서 항목을 마련하였으니 참조하여 심사평을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항목을 모두 기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심사평 입력
종합 심사평을 입력해주세요.
저자 공개, 편집위원회 공개 항목이 다르니 심사평을 구분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집위원회 공개 심사평은 입력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입력하신 심사표 배점과 총점에 따라 심사결과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통과, 수정후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불가)
(4) 추가항목 입력
심사비 입금을 위한 계좌정보와 주민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사비 입금을 위해 반드시 소득세 신고가 필요하오니 주민번호를 꼭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심사완료]를 클릭하시면 심사가 완료됩니다.
② 심사 완료 후 심사평 수정이 불가하오니, 심사 수정이 필요할 경우 [임시저장] 버튼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득이하게 심사평 수정이 필요한 경우, 학회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 심사 유의사항
결과 판정이 ‘수정 후 게재’인 경우에는 심사위원의 수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였음을 확인받고, 최종적으로 ‘통과’ 판정을 받아야 게재 자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학술지 논문 심사 및 편집 규정 제10조 참조)
따라서 결과 판정을 ‘수정 후 게재’로 입력하실 경우, 추가 논문 심사가 진행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수정 후 게재’ 논문에 대한 심사항목은 본 심사와 동일하므로,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